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몽(Kmong) 전자책 심사 결과! 비승인 안받으려면 꼭 이렇게 하자

목표는 퇴사/블로그로 부업하기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2. 4. 13. 08:00

본문

얼마전 전자책을 만들고 크몽에 판매를 위한 심사요청을 했던 글을 포스팅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심사가 됐고 결과는 비승인이 됐다

사실 크몽에서는 서비스 비승인이라고 해도 큰 일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서
가볍게 이유를 들여다 보았다

다음은 비승인에 대한 이유를 안내 하는 크몽의 메시지이다

너무나 친절하지 않은가?
불합격해도 이유를 알려주지 않아 답답해하는 취준생들이 수십만명에 육박하고,
구글 애드센스도 오랜 기간 걸려서 결과가 나와도
승인되지 않는 이유를 절대 알려주지 않는데

심사요청한 지 하루만에! 단 하루만에!!!
어떻게하면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지 상세히 알려주는 크몽의 서비스는
사실 칭찬받아 마땅하다

비승인 사유를 보면 2가지이다
1. 썸네일이 너무 보기 힘들다
2. 카테고리 설정이 잘못된 것 같다

내가 전에 올린 썸네일은 아래와 같다


내가봐도 색깔이나 이런게 배경이랑 섞여서 보기가 힘들어보인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바꿔봤다

벚꽃연금을 받아보자는 의도와 함께 이제 글자도 잘 보인다

다음으로 카테고리 설정인데,
이것은 사실 나는 뮤지션의 직무스킬이라 생각했는데
크몽의 직무스킬 카테고리를 가보니
내가 생각한 결이랑 좀 달랐다

이런 전자책들을 보면 진짜 일을 잘할 수 있는 스킬이다

그래서 크몽에서 추천해주신대로
'투잡 노하우 > 투잡 재테크 전자책'으로 재설정하고 재심사를 넣었다
크몽은 접수가 들어오는 전자책에 대해서
이렇게 하루만에라도 심사를 하고 비승인 사유까지 알려주지만

그 하루라도 더 빨리 승인을 받고 싶다면
썸네일에 글자가 잘보이도록 하는 것과
카테고리 설정 시 미리 해당 카테고리와 결을 같이 하는 지
잘 살펴보시길 권장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