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제해결) 유튜브에 차단되지 않고 음악 플레이리스트 올리는 방법(feat. 풋풋한 설렘이 가득한 노래)

음악인생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0. 12. 9. 15:29

본문

 

 

요즘 유튜브를 보면 좋은 음악 리스트들이 많은데요.

 

특히 최근에는 유튜브에 하나의 영상을 계속 재생이 가능하도록 연속 재생 기능이 새로 생겨서 

이런 좋은 playlist가 있으면 하루종일 내 방에서 그리고 차 안에서 틀어두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제가 좋아하는 음악들을 선곡해서 업로드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걸.. 차단됨!!!!

 

 

어차피 수익을 목적으로 한 것도 아니고

영상에 포함된 저작물에 대한 광고 수입은

원 저작자에게 지급이 되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음악들을 모아 업로드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차단되어서 게시 조차 안되다니....

 

그래서 이유가 뭘까 추론을 시작해봤습니다

 

 

1. 외국노래가 문제?

 

제가 만든 플레이리스트는 다음과 같고 해당리스트를 타임스탬프와 함께 업로드를 했었습니다

 


풋풋한 설렘이 가득한 노래💕

01 카더가든-밤새

02 에릭남&치즈-사랑인가요

03 박현일-너 왜 예쁘니

04 치즈-Mood Indigo

05 에디킴-이쁘다니까

06 치즈-좋아해

07 와블-사르르

08 Clara C-Offbeat

09 메이크라인-Everyday

10 로시-구름

11 허니스트-반하겠어

12 박보람-연애할래

13 가을방학-이름이 맘에 든다는 이유만으로

14 스탠딩에그-사랑한대


 

위 목록중에 08번 클라라씨의 오프비트라는 곡이 외국곡으로

혹시나 외국곡이 포함된 것이 문제가 아닐까?라는 의문을 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외국곡인 08번을 빼고 올려봤어요

그런데 이번에도 차단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선 외국곡이 문제는 아닌 것으로...

 

2. 타임스탬프가 문제??? 이거 맞음

 

저는 문제 해결을 위해서 플레이리스트를 올리신 다른 분들의 영상과 저의 영상을 비교해봤습니다

 

차이점은 바로 타임스탬프가 제 영상은 본문에 있고 다른 분들의 영상은 고정 댓글에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타임스탬프를 제거하고 저장했더니 글쎄..

짜잔~ 차단이 풀렸습니다 

 

결국 저작권 침해 신고가 있는 영상의 경우

타임스탬프를 본문에 걸면 영상을 공개조차 할 수 없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됐습니다 

 

아래는 제가 올린 영상이구요~

 

보신 김에 한번씩 들어보시고 맘에 들면 구독까지 부탁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