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분만에 보는 음악만들기, 오븐음악 [1화] "Subway" 비트메이킹

음악인생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0. 3. 14. 12:00

본문

 

안녕하세요

음악 하는 직장인, 고라니소굴의 고라니입니다

 

오늘은 5분만에 보여드리는 음악 만들기 '오븐음악'이에요

 

 

오븐음악의 시작

저는 10여 년 미디 작곡을 취미로 하면서 배움에 대한 열망이 컸는데요

작곡 학원을 다니려니 학원비가 부담스러웠고, 과거에는 인터넷에 음악을 만드는 과정이 담긴 영상을 찾아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그래서 기획하게 된 것이 오븐음악입니다

 

물론 영상의 완성도를 위해서 일부 편집되거나 생략되는 부분이 있지만

제가 음악을 만드는 작업 과정을 보여드리면서 지금 미디 음악을 시작하는 분들은

제가 겪었던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영상을 찍게 됐습니다

 

그럼 이제 오븐음악, 시작하겠습니다

 

 

1화. Subway

제목은 "Subway"인데요, 먼저 영상 감상하고 오시겠습니다^^

 

 

[오븐음악] 5분만에 비트찍기 | subway | 작곡과정 | 비트메이킹 | 로직프로X | go rainy, go


재밌게 보셨나요? 이번 음악의 제목은 앞에 말씀드린 것처럼 Subway인데요

 

저는 대중교통으로 지하철을 주로 이용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사람들을 보면 정말 다양한 표정, 다양한 행동, 다양한 말투를 볼 수 있었어요

그 속에서 저는 마치 이방인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런 낯선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몽환적인 분위기의 코드 구성을 했습니다

(이번 곡에서 사용된 진행은 Dm7 - G - C - FM7 입니다)

 

오늘은 Subway라는 곡으로 5분 만에 보는 음악 만들기, 오븐음악을 꾸며봤습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 오시면 작곡, 미디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업로드하고 있는데요

저의 더 많은 음악과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고라니소굴 채널에 방문해주세요~

 

유튜브에서 "고라니소굴" 검색

 

블로그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