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03 유튜브 채널명 짓기! 채널명을 바꿨더니 구독자가 늘었다?

유튜브백서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1. 5. 27. 13:00

본문

 

 

안녕하세요 고라니입니다

 

오늘은 채널명을 어떻게 정할 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Photo by Alexander Shatov on Unsplash

 

지난번에 우리는 말로만하는유튜브 라는 채널명으로 채널을 개설했는데요~!

 

자 저는 왜 채널명을 말로만하는유튜브라고 지었을까요?

 

채널명은 그 채널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어떤 내용을 담을 지에 대해

시청자분들이 미리 예측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들어 구독자 176만명의 잇섭(ITSub)님은 채널명에서 IT분야를 다룬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잇섭님 채널

그리고 제가 정말 팬인 가전주부님도 가전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주부이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가전주부님 채널

제가 지은 채널명은 '말로만하는'에서 이 채널은 말로 내용을 전달하겠구나~

'유튜브'에서 유튜브에 관한 내용이겠구나~

예측할 수 있도록 지었습니다

 

그리고 약칭이 입에 붙을 수 있도록 '말만튜브'라고 짓고

채널아트도 '말만튜브'를 활용해서 꾸밀 계획인데요!

 

제가 이렇게 채널명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계기

 

제가 운영하던 기존 채널이 어느 순간이 되니

영상을 아무리 올려도 구독자는 늘지 않고

오히려 영상을 올릴 때마다 구독자가 줄어드는 겁니다

 

 

 

그래서 도대체 이게 의욕도 생기지 않고 참 난감하더라구요

열심히 영상을 만드는데 오히려 구독자가 줄어들다니..

 

그런데 어디선가 들었던 이야기가 있었던 것이

"너의 그 채널은 뭘 하는 곳인지 모르겠다"

라는 말이었습니다

 

그게 불현듯 떠울라서

"고라니소굴"이라는 채널에서 "작곡하는직장인 고라니"라고 채널명을 바꿔봤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구독자가 늘어나는 겁니다

채널명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감소추세가 증가추세로 바꼈습니다

 

Photo by CardMapr.nl on Unsplash

 

블로그 이름을 바꾼 것도 이것때문입니다!

 

자! 그래서 결론은 여러분이 저와 함께 제로부터 키워갈 채널명을 정할 때

채널명에 채널의 주제를 최대한 축약적으로 담아보자라는 거에요!

 

그럼 오늘은 채널명을 한 번 지어보시고

아직 채널 개설을 안한 분들은 채널개설까지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