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몽 승인! 전자책 판매 개시!

목표는 퇴사/블로그로 부업하기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2. 4. 14. 08:00

본문

얼마전 제작한 전자책을 크몽에서 판매하기 위해

승인심사를 넣었으나 미승인이 났었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정리하자면 신청했던 썸네일이 조잡하고 제목이 눈에 띄지 않는다

그리고 카테고리 설정이 잘못되었다

 

이 두가지 사유였다

 

그래서 친절한 피드백에 맞추어 수정해서 재심사를 넣었고

하루만에 다시 승인이 되었다!!

크몽에서 서비스를 판매한 적이 있었어서

미승인이 났던 것이 큰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고

당연히 수정사항을 반영하면 바로 오늘 승인이 될거라고 기대했었지만

 

승인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고나서 굉장히 기뻤다

 

전자책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겠지만

이 전자책을 쓰는 것이 생각보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였기 때문이었다

 

승인이 되면 어떻게 서비스가 되는 지 안내도 함께 해준다

 

먼저 전자책 파일은 주문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발송된다는 내용이다

 

이부분은 내가 전에 전자책을 구매해봐서 알고 있다

결제와 동시에 메시지로 내가 등록한 전자책 PDF 파일이 구매자에게 전달된다

 

그리고 두번째는 전자책은 카테고리 내에서 주기적으로 퀄리티에 대한 검수를 진행하고

서비스에 대한 낮은 평가가 지속되면 판매중단이 된다는 내용이다

 

일단 이 두가지는 판매자로서 알고 있으면 되는 내용이고

 

중요한 점은 함께 알려주는 주의사항이다

심사가 승인이 되면 서비스 내용에 대해 수정을 할 수 있는데

가격을 만원 미만으로 낮추는 방법으로 호객을 하는 행위를 막고

그리고 내용, 상세이미지 등을 임의로 수정 삭제해서

심사의 기준이 됐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를 막기 위한 유의사항이다

 

일단은 전자책 제작부터 판매 승인까지 완료했고

이제 어떻게 홍보를 할 지가 관건이다

 

전자책 마케팅에 대해서는 직접 여러가지 시도해보고

추후에 포스팅하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