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시퀀서 끝판왕! 케이크워크 소나(Cakewalk Sonar)

음악인생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0. 5. 15. 22:55

본문

케이크워크는 DAW 중 무료로 제공되는 가장 강력한 시퀀서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케이크워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크워크 설치방법이 궁금해서 오신 분들은 포스팅 가장 아래에 있는 2022년 현재 기준 설치방법 영상을 참조해주시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태초에 케이크워크가 있었습니다

 

출처: 밴드랩 공식 홈페이지

 

20세기 말 제가 처음 작곡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케이크워크였습니다

컴퓨터로 음악을 만들 수 있다니!

 

그 충격이 세월을 따라 무뎌져갈 즈음 큐베이스를 만났고,

작곡가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from PxHere

당시에 커뮤니티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큐베이스를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작곡에 입문하고 다녔던 학원에서 소나를 가르쳐주는 겁니다

 

 

마우스 위주의 작업이던 큐베이스에 반해 키보드 위주의 작업이 가능했던 소나는 적잖은 충격을 줬었죠

그러다 소나가 케이크워크의 디벨롭된 프로그램이라는 걸 알게 됐고 그 뒤로는 소나를 구매하여 사용했습니다

 

그 가격이 사실 어마어마 했죠 구독으로 구매하긴 했지만 대학생이 감당하기에는 부담스러웠어요

 

하지만 완전히 소나가 제 것이 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소나를 밴드랩(BandLab)이라는 회사가 사버리곤

소나를 무료로 풀어버립니다

 

물론 지금은 금액을 지불해야하는 프로버전이 있지만

밴드랩이 소나를 인수했을 당시에는 무료버전 하나뿐이었어요

 

 

아래는 무료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https://www.bandlab.com/products/cakewalk

 

Cakewalk by BandLab | BandLab Products

The next generation of SONAR, the world's finest and most powerful desktop DAW - now FREE.

www.bandlab.com

만약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Cakewalk Sonar는 윈도우용 로직프로라고 생각될 만큼 강력한 시퀀서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이 가볍고 무료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작업이 불편함 없이 가능합니다\

가상악기나 플러그인 간의 호환성도 좋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무료로 평생 쓸 수 있는 세상에 살고있다는 게 사실 믿기지 않네요

 

저는 큐베이스 프로와 로직프로를 사용하는데요 그건 사실 돈을 주고 샀기 때문입니다 ㅠ

만약 제가 정품 구매하지 않았다면 무조건 소나를 사용했을 거에요

소나도 구독으로 구매하긴 했지만 저는 제것이 되고 나니 무료로 풀리게 된 것에 대한 배신감도 있었어요

 

 

암튼 시퀀서나 작곡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이렇게 유료 프로그램에 떨어지지 않는 강력한 기능을 가진 DAW는 정말 좋은 기회가 주어진 것이니 만큼 꼭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게시물은 어떤 금전적 보상을 받고 작성된 글이 아닌 프로그램 정품 사용을 권장하는 개인적인 캠페인 목적으로 작성했습니다

 

https://youtu.be/Zvru4T9tWh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