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글 매일매일 한 달 쓰기한 후기(구글애드센스 수익)

목표는 퇴사/블로그로 부업하기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2. 5. 5. 08:00

본문

다른 많은 부업들을 기웃기웃거리다가

다시 블로그를 열심히 해보기로 마음먹은 지 딱 한 달이 되었다

 

작심삼일이라고 하는데 한달이나 했으니

자축할 겸 1일 1포스팅의 성과에 대해 이야기해려고 한다

 

 

티스토리블로그 1일 1포스팅 한달 한 후기(+수익공개)

지난 한달동안 잡블로그 답게 특정 주제보다는

내가 쓸 수 있는, 소재가 고갈되지 않을 것 같은

4-5개의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썼다

매일 아침 8시에 글이 발행될 수 있도록 전날 밤에 글을 쓰고

아침 8시로 예약을 걸고 잠을 잔다

 

요즘은 생각해보니 집에 와서 딴 짓은 거의 안하고

늘 글을 쓰고 있는 듯하다

 

블로그에 집중하기로 한 4월 4일 이전에는

총 발행 글이 90개 정도밖에 되지 않았고

현재는 120개를 넘겼다

 

 

블로그를 쓰기위해 일부러 외출을 하기도 하고

직장일로 바빠서 주제를 짜내기도 하고

그렇게 습관을 들이기 위해 한달을 노력해왔다

 

이제는 어느정도 습관이 들었다고 생각하고

어떤 상황에도 글을 쓸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마저 든다

 

그래서 지난 한달의 성과는 어땠는지 살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수다

5월 2일 오후 9시 기준으로 방문자 181명으로

블로그를 개설한 이후로 최다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다시 블로그에 집중하기 시작한 4월 4일 이전의 최다방문자수는

141명으로 올해 3월 30일의 기록이었다

사실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내 블로그의 방문자는 대부분 검색으로 유입된다는 점이다

 

기타링크가 아닌 순수 검색 유입이 평균 90%에 육박한다

그동안은 블로그를 열심히 안하기도 했지만 수익이 적은 대신

검색 유입 비중이 많다는 것 하나가 유일하게 내세울 수 있는 것이었다면

이제 점점 방문자수도 늘어나고 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

 

다음으로 애드센스 수익그래프이다

예전에 월간 수익으로 가장 많았던 때가 21년 8-9월 즈음이었는데

지난 달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기존 기록을 갱신했다

 

블로그를 하면서 제일 열받는 것이

수익이 100달러가 누적되야 현금화 할 수 있는데

그게 언제가 될 지 보이지 않는 것이었는데

4월 한달을 꾸준히 해보고나니

이제 좀 가능해지겠구나 싶다

 

이번달 목표는 월간 10달러다

지난달이 9달러였으니 1달러만 더 벌어보자!

 

더욱 열심히 해서 우상향하는 블로그를 꼭! 만들어보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