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직프로x 10.5 정말 좋지만 지금은 업데이트할 때가 아니다

음악인생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0. 5. 15. 23:11

본문

어제 제가 Logic Pro X 10.5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면서

Native Instruments사의 일부 가상악기와 플러그인이 호환되지 않는 오류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업데이트에 대한 뼈아픈 대가

 

이런 오류가 NI사 뿐만 아니라 Softube, Waves 등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로직프로의 업데이트 내용이 그저 단순 업데이트가 아니라

새로운 버전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대대적인 내용이었는데요

 

거기에 무려 무료업데이트라고 하니 신이나서 업데이트를 한 분들이

지금 이만저만 불편을 겪고 있는 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Console 1 등 Softube도 충돌 트러블 발생

 

아래는 Softube의 Notice입니다

저는 믹싱 작업을 위해서 Console 1을 쓰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트러블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일단은 당장 진행해야할 급한 작업이 없어서 당분간은 큐베이스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10.5버전의 로직프로x를 좀 제대로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이렇게 업데이트에 따른 문제가 발생하고 나니

속이 좀 상하네요

 

지금은 타이밍이 아니다

 

그래서 드는 생각은 지금은 로직을 업데이트 할 타이밍은 아닌 것 같다는 것입니다

모든 업데이트에는 안정화 기간이 필요한 것 같네요 또 한번 느낍니다

 

저처럼 속상한 분들 많을 텐데 부디 힘네시고 이 기회에 조금 쉬어가며 영감을 얻는 것도 좋은 일 아니겠어요?

 

이렇게 된 김에 우리 잠시 쉼표를 찍어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