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트트릭 손흥민, 토트넘 앞으로 경기 일정과 중계 총정리!

엔터테인먼트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2. 9. 19. 22:28

본문

 

6경기에서 골이 없던 손흥민이 교체출전으로 13분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부활을 알렸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일요일 새벽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경기에 후반 교체 출전하여 3골을 넣고 각종 언론 매체에서 10점에 가까운 평점과 맨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광팬으로서 지난 6경기를 다 챙겨봤던 저는 하필 1시반 경기를 기다리다 잠이 들었는데, 제가 안봐서 잘했나 싶기도 하고.... 암튼 손흥민의 부활은 카타르 월드컵을 앞둔 한국축구에도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강인의 재합류와 김민재의 활약 그리고 손흥민의 살아난 골감각은 월드컵을 향해 마지막 조율을 위한 평가전을 앞둔 벤투호에 기대감을 더 하게 합니다.

 

 

토트넘 인스타그램

 

올해는 말씀드린 것처럼 카타르 월드컵이 11월 예정되어 있어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모두 치뤄야하는 손흥민의 소속팀인 토트넘 입장에서 굉장히 타이트한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경기를 챙겨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최근 몇 주간 3일에 한 경기씩 치러온 것이 사실입니다. 프리미어리그가 개막한 8월 6일 사우스햄튼 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45일 동안 프리미어리그 7경기, 챔피언스리그 2경기 총 9경기를 뛰었는데요. 9경기에서 토트넘이 거둔 성적은 6승 2무 1패입니다. 올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히샬리송과 페리시치 등 로테이션 자원들이 제 몫을 해주고 있고 지난 시즌 이적한 벤탄쿠르와 클루셉스키 선수가 여전히 평균 이상의 활약을 해주고 있는 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토트넘 인스타그램

 

아무튼 이번 시즌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스리그, 리그컵, FA컵까지 총 4개 대회에 참가해야하며 중간에 한 달 동안 월드컵이 있어 여유가 많이 없습니다. 물론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에 참가하는 다른 팀들도 상황은 마찬가지일텐데요. 그만큼 선수들은 힘들겠지만 팬입장에서는 볼 수 있는 경기가 훨씬 많고 선수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역설적으로 기쁩니다.

 

토트넘 인스타그램

 

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의 에이스,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인 토트넘의 향후 경기 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손흥민 선수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레스터 시티와의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를 기점으로 2주간 A매치 브레이크를 가지게 됩니다. 손흥민 선수는 20일 한국으로 들어와 9월 23일 코스타리카(고양), 9월 27일 카메룬(상암)과 월드컵을 앞두고 마지막 평가전을 치룹니다. 그리고 영국으로 복귀하여 10월 1일 토요일에 아스널과의 운명적 만남으로 리그를 재개합니다. 그리고 죽음의 일정을 보내게 됩니다...

 

 

 

위에서 정리한 일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 43일동안 13경기를 치룹니다..ㄷㄷ 이번 이적으로 팀 스쿼드가 두터워져서 망정이지 지난 시즌 같았으면 아마 그냥 무너져버리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이런 일정은 로테이션을 돌려도 체력이 바닥날 것 같아요. 토트넘 경기의 모든 중계는 스포티비와 인터넷 SPOTVNOW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월드컵도 기대되지만 죽음의 13연전으로 밤을 지샐 생각을 하니 저도 죽겠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