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블로그에 없었으면 하는 광고 차단하는 방법(애드센스 차단관리, 광고 심사 센터)

목표는 퇴사/블로그로 부업하기

by 취미부자 직장인 고라니 2021. 6. 17. 14:40

본문

블로그로 돈 버는 법중에 가장 유명한 것은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가 아닐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다들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화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데 내 블로그에 달리는 광고 내가 필터링 할 수 있을까요?

 

결론은 가능하다!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승인받은 계정 및 사이트에서 광고가 집행되고 그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인사이트 검토를 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는 애드센스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의 목록이 나와있는데요

 

오늘은 나의 블로그에 어떤 광고를 띄울것인가 검토하는

'차단관리' 메뉴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차단관리를 선택하면 내가 승인받은 사이트 목록과 함께 광고 심사 센터로 자동 연결됩니다

 

 

광고심사센터 화면에서는 미검토광고 목록과 검토된 광고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내 블로그에 차단하고 싶은 광고가 있다면 차단하고

검토를 완료한 광고는 검토완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제일 궁금한 것은 아무래도 차단하는 방법일텐데요

광고의 좌측 하단에 회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광고가 차단됩니다

 

다만 이 차단은 이 광고세트에 대한 차단이고

해당 광고주 관련 광고를 원천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 블랙헤드 제거용품이나 성인만화 관련 광고는 지속적으로 차단하고 있는데요

 

좌측 메뉴에서 '모든 사이트' > '광고주 URL'을 눌러주세요

 

 

아래 설명을 보시면 광고 또는 도착 URL에 표시된 표시 URL을 입력하라고 되있네요

아까 광고심사센터로 가서 광고를 하나 클릭해보겠습니다

 

저는 아래 광고를 차단해보겠습니다 도착 URL을 복사해서

광고주URL 검색을 해봅시다

 

 

여기까지 하고 나면 더이상 같은 랜딩페이지로 연결되는 광고는 붙지 않게 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내 블로그에 붙는 광고를 필터링하여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광고수익을 얻는 것도 좋지만 저는 제 글들이 모여있는 곳이다보니

광고도 제가 통제할 수 있었으면 해서 자주 차단관리를 들여다보고 관리를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수익은 그리 높지 않네요...

 

암튼 애드센스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에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구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